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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스타그램 용어 정리 | 인스타그램 필수 용어

by yuding 2024. 3. 3.

 

인스타그램 용어 정리

 

인스타그램이 셀프 브랜딩하기에 제일 좋은 도구라고 생각든다

 

사진만 올려도 되어서 제일 간편하고

 

블로그보다 접근성이 좋을 듯

 

 

깊이 있는 정보는 얻기 힘들고

 

광고에도 취약하긴 한데

 

그건 블로그도 마찬가지긴 하다 유튜브도

 

 

유튜브, 인스타, 블로그는 사업하면 되게 유용할 듯 하다

 

나는 아직 그런 걸로 돈 못 버는데

 

 

인스타그램 대표적인 용어

 

인스타그램 대표적인 용어는 다음과 같다

 

  • 피드: 팔로우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진,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메인 페이지
  • 로우: 다른 사용자를 구독
  • 팔로우: 구독하던 팔로우를 더 이상 팔로우하지 않기
  • DM: 디렉트 메시지의 약어로 사양자 간에 개인적인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기능
  • 좋아요: 게시물에 하트 모양 아이콘을 탭 하여 게시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 표현
  • 댓글: 게시물에 대한 의견이나 반응을 남길 수 있는 기능
  • 스토리: 24시간 동안만 보이는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일상의 순간을 공유
  • 하이라이트: 스토리를 프로필 페이지에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
  • IGTV: 인스타그램에서 긴 동영상(1분 초과) 공유할 수 있는 기능
  • 리그램: 다른 사용자의 게시물을 내 피드나 스토리에 재공유하는 것
  • 태그: 게시물에 다른 사용자를 추가하는 것 @ 기호를 사용한다
  • 해시태그: # 기호를 사용하여 게시물에 키워드를 추가하는 것으로 해시태그를 이용해 비슷한 게시물을 찾기 쉽다
  • 인사이트: 비즈니스 계정, 크리에이터 계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시물이나 계정의 활동에 대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
  • 알고리즘: 인스타그램이 사용자의 관심사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피드와 익스플로러 페이지의 콘텐츠를 개인화
  • 익스플로러 페이지: 사용자가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들의 게시물 중에서 사용자의 과거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관심 있을 만한 콘텐츠 추천

 

기본적으로 인스타든 유튜브든 사용자의 체류시간을 높이기 위한 장치들을 마련해 둔다

 

 

예전에 내 익스플로러 페이지에 자꾸 뭐랄까 텍스트로 

 

이슈 같은 거 쓰여있고 넘기면서 보다가 끝에는 광고 나오는 그런 게시물밖에 안 보여서

 

인스타에서 일부러 그렇게 밀어주는 건가 싶었는데

 

내 경우에는 그게 처음에 보기 싫어서 새 계정을 가입했는데 새 계정도 가입하자마자 그런 게 떠서

 

아예 새 핸드폰에서 가입을 했었는데 그런 게시물이 보이지 않았고

 

인스타그램 전체에서 인기 있는 게시물들이 보였었다

 

 

그러다가 지인을 맞팔했는데 맞팔하자마자 또 익스플로러 페이지가 그렇게 보였었다

 

이게 팔로우하는 사람의 영향(그 사람이 팔로우하는 거 관심 있어하는 거)도 좀 있는 것 같다

 

 

요즘 알고리즘은 어떤지 모르겠다

 

 

나는 IGTV라는건 써본 적이 없다

 

춤 영상이나 악기 연주 같은 영상 올릴 때 유용할 듯

 

 

라방(라이브방송)은 팔로워(나를 팔로우하는 계정) 수가 일정 수 이상이어야 가능한건지 궁금해서 부계정 만들어서 해봤는데 그런기준 따로 없고 바로 가능했었다

 

라방도 스토리나 IGTV에 업로드 가능하다고 한다

 

 

인스타그램